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학교평가 메뉴 이미지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1.01    다음달 일정
학교평가 메뉴 이미지
2018 청암초 학교평가 계획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Apr 9, 2018
조회수
1300
URL복사

2018학년도 평가 지표입니다.

 

영역

평가지표

평가 요소

담당자

1.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1-1. 비전 공유와 책무성

    제고

1-1-1. 학교구성원이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1-2. 학교평가에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교무

부장

1-2.역동적이고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1-2-1. 학교장은 혁신적리더십을 발휘하고, 학교구성원은 학교운영에 역동적으로 참여하며 협업하고 있는가?

1-2-2.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3.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시스템 구축

1-3-1.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원업무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3-2. 교육활동을 촉진하는 예산 편성 및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4. 지역사회와의 협력 노력

1-4-1.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2. 존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

2-1.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

2-1-1.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가 조성되어 있는가?

2-1-2. 소통과 공감, 존중과 배려의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생활인권부장

2-2. 안전한학교 만들기와 자율적규범실천하기

2-2-1. 안전사고, 학교폭력 발생빈도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2-2-2. 학교구성원이 생활규범을 자율적으로 정하여 실천하고 있는가?

2-3.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2-3-1. 학생들의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2-3-2. 학생 주도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3.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

3-1. 학교조직의 학습

    조직화

3-1-1. 학교조직이 학습조직화가 되어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가?

연구

부장

3-2. 공동연구ㆍ공동실천

3-2-1. 공동연구?공동실천으로 학교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실행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3-3.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

3-3-1. 수업 개방과 성찰을 통해 연구 실천 사례를 나누고 수업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4.  창의적 교육과정운영

4-1. 교육과정 정상화

4-1-1. 실적형, 편의주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양하고 학교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연구

부장

4-2. 교육과정 다양화

4-2-1.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는가?

4-3. 학생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실천

4-3-1.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평가, 기록을 학생성장 중심으로 일관성 있게 진행하고 있는가?

4-4. 교육과정 운영의

    책무성 제고

4-4-1. 학습부진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4-4-2.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5.자율영역

학생자율동아리

5-1. 학생중심의 일상적 학교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5-1-1. 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율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참여하고 있는가?

학생자율동아리 담당자

5-1-2. 학교 구성원들이 학생 중심의 자율동아리 활동이 잘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39명
  •  총 : 2,890,2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