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학교평가 메뉴 이미지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2.07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학교평가 메뉴 이미지
2018 청암초 학교평가 계획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Apr 9, 2018
조회수
1896
URL복사

2018학년도 평가 지표입니다.

 

영역

평가지표

평가 요소

담당자

1. 참여와   소통의

자치공동체

1-1. 비전 공유와 책무성

    제고

1-1-1. 학교구성원이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1-2. 학교평가에 모든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가?

교무

부장

1-2.역동적이고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

1-2-1. 학교장은 혁신적리더십을 발휘하고, 학교구성원은 학교운영에 역동적으로 참여하며 협업하고 있는가?

1-2-2.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3.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시스템 구축

1-3-1.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원업무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3-2. 교육활동을 촉진하는 예산 편성 및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4. 지역사회와의 협력 노력

1-4-1.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2. 존중과     배려의

생활공동체

2-1.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조성

2-1-1.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가 조성되어 있는가?

2-1-2. 소통과 공감, 존중과 배려의 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생활인권부장

2-2. 안전한학교 만들기와 자율적규범실천하기

2-2-1. 안전사고, 학교폭력 발생빈도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2-2-2. 학교구성원이 생활규범을 자율적으로 정하여 실천하고 있는가?

2-3.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2-3-1. 학생들의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2-3-2. 학생 주도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3.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

3-1. 학교조직의 학습

    조직화

3-1-1. 학교조직이 학습조직화가 되어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가?

연구

부장

3-2. 공동연구ㆍ공동실천

3-2-1. 공동연구?공동실천으로 학교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실행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가?

3-3. 수업 개방과 성찰

    실천

3-3-1. 수업 개방과 성찰을 통해 연구 실천 사례를 나누고 수업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4.  창의적 교육과정운영

4-1. 교육과정 정상화

4-1-1. 실적형, 편의주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지양하고 학교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연구

부장

4-2. 교육과정 다양화

4-2-1.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다양하고 특색 있게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는가?

4-3. 학생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실천

4-3-1.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평가, 기록을 학생성장 중심으로 일관성 있게 진행하고 있는가?

4-4. 교육과정 운영의

    책무성 제고

4-4-1. 학습부진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4-4-2.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5.자율영역

학생자율동아리

5-1. 학생중심의 일상적 학교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5-1-1. 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율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참여하고 있는가?

학생자율동아리 담당자

5-1-2. 학교 구성원들이 학생 중심의 자율동아리 활동이 잘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9]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136명
  •  총 : 3,713,838명